뉴라인성형외과 제작 동영상.

가슴 성형을 언제 하면 좋은지 정말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본인 일정이 맞는 시기에 언제든지 하면 된다.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서 상처가 덧날 것 같은 두려움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관련 연구에 따르면, 여름에 하든 겨울에 하든 수술 결과나 부작용 발생에는 영향이 없다. 가슴 성형은 시기와 크게 상관이 없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내용을 환자분들에게 설명을 드려도, 병원 통계를 보면 수술의 선호 시기는 나타난다.

환자가 가장 많은 때는 겨울이다. 노출이 많은 여름을 대비하는 것도 있고 방학도 있어서일 것이다.

그 다음은 5월이다. 수술 후 촉감이나 가슴 라인이 안정되려면 2-3달이 필요한데, 여름을 맞기 전에 효과를 보려는 것이다.

특이한 것은 9월에도 환자가 많은 것이다. 지난 여름에 주변 분들의 예쁘고 자심감 있는 모습을 보고 수술을 결심하는 것 같다.

아울러 성형 시기만큼이나 이른바 새가슴도 성형이 가능한지 질문이 많다.

우선 가슴의 골격 형태에 따라 크게 세가지 모양으로 구분하는데 볼록가슴, 오목가슴, 평면가슴이 있다.

이중 볼록가슴이 흔히 새가슴으로 불리는 형태이고, 한국 여성에게서 가장 흔한 골격이다.

당연히 가슴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의 부작용이 높다거나 위험도가 증가하는 문제도 없다.

다만 가슴골을 만드는 것이 다른 형태보다 불리한 점이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박리 범위를 안쪽으로 확장하거나 가슴골에 지방이식을 병행한다. 환자가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최준석 성형외과 전문의(뉴라인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 내일경제미디어(Tomorrow Business Medi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